생애발달, 아동기 중기

1. 지식 기반 및 스토리지 성능


중년기에 지식 기반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계층적으로 구성된 네트워크에서 성장하고 조직화됩니다.

이러한 급속한 지식 발달로 인해 아이들은 트릭을 사용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즉, 주제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새로운 정보가 더 의미 있고 친숙하기 때문에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선배들을 축구 전문가와 비축구 전문가로 나누고 두 그룹에 축구 관련 주제와 축구와 관련되지 않은 주제를 연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전문가는 비전문가보다 축구 관련 항목을 더 많이 회수했으며, 전문가가 회수한 항목은 검색 중에 범주별 항목 수로 측정된 대로 더 체계적이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식 수준이 높은 아동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자신이 잘 아는 영역에서 정보를 구성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전문가는 추론과 문제 해결을 위해 작업 메모리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식이 전략을 사용한 아동의 정보 처리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인은 아닙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인 아이들은 대개 의욕이 높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식을 더 빨리 습득할 뿐만 아니라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학교에서 성공하지 못한 아동은 이전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운 정보와 연결하는 방법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식 기반을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따라서 학령기가 끝날 무렵 포괄적인 지식과 기억 전략의 사용은 상호 이익이 됩니다.

2. 문화, 훈련 및 기억 전략

시연, 구성 및 정교화는 사람들이 정보를 기억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다른 많은 경우에 기억은 일상 생활에 참여함으로써 자발적으로 발생합니다.

정식 교육을 받지 않는 비서구 문화권의 사람들은 기억 전략을 사용하지 않으며 기억 전략 교육의 혜택도 받지 못하는 것으로 일관되게 밝혀졌습니다.

개별적이고 독립적인 정보를 암기하는 학교 과제는 아이들이 기억 전략을 사용하도록 강요합니다.

사실, 서양 어린이들은 이러한 유형의 학습을 너무 많이 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단서를 사용하는 다른 기억 기술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B. 공간에서의 위치와 물체의 배치. 즉, 메모리 전략의 개발은 고급 정보 처리 시스템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작업 요구 사항 및 문화적 맥락의 영향을 받습니다.

3. 학령기 아동을 위한 마음론

아동기 중기에는 아동의 정신 이론 또는 정신 상태에 대한 일련의 아이디어가 더욱 정교해지고 진화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키기 때문에 학령기에도 사고력이 계속 발달합니다.

미취학 아동은 마음을 정보의 수동적 저장소로 보는 반면, 나이가 많은 어린이는 마음을 능동적으로 정보를 선택하고 변환하는 구성 요소로 봅니다.

이를 통해 사고 과정과 수행에 대한 심리적 요인의 영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령기 아동은 과제를 잘 수행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유혹에 저항함으로써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이가 들면서 효과적인 기억 전략과 그 전략이 필요한 이유를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예를 들어 이해하기 위해 기억해야 하는 정신 활동 사이의 관계를 점차 이해하고 이해하면 기억력이 향상됩니다.

또한 지식의 원천에 대한 이해가 확장된다.

그들은 사람들이 사건을 직접 관찰하고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고를 통해 지식을 확장한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이러한 이해가 생길 때 잘못된 믿음에 대한 지식도 증가합니다.

아이들이 이차적인 잘못된 믿음을 이해할 때, 다른 사람들이 특정 믿음을 모호하게 만드는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의 발달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령기 아동은 보다 복잡한 사고를 발달시키면서 성찰적이고 과정 지향적인 마음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신 활동을 의식하게 만드는 경험도 중요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들음으로써 정신 생활의 여러 측면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