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상단에 진열 가능한 상품 등록 방법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만으로 1위 존재감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올바른 제품 등록은 필수입니다.

초보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는 프로모션 전 정확한 상품 등록 및 상세페이지를 확인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더 나은 효율성을 볼 수 있습니다.

입력만 하면 마케팅대행, 구매대행 진행, 등록 불필요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지켜야 할 부분만 적어봤습니다.

10분만 투자해서 표준품 등록 방법을 익혀두셨으면 합니다.

업로드할 자료:
대표키워드, 검색어 1,000~3,000개, 대표이미지 4종, 상세페이지 이미지

상품을 등록해 봅시다.

상품을 등록하려면 스마트스토어 좌측 상품관리에서 상품등록을 클릭하세요. 필수 항목만 작성하면 상품 등록이 가능하지만, 저희가 원하는 것은 상단 노출입니다.

모든 필드를 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기사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범주(매우 중요)

범주에는 제목에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동일한 키워드로 상품명을 입력해야 상단에 노출됩니다.

여러 키워드에 상품명이 임의로 나타날 수 있으나, 잘못 입력하면 카테고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 속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카테고리가 두 개로 나뉩니다.


핀셋 사용 이미지
트위터

  1. 생활/건강 > 도구 > 수공구 > 핀셋 = 핀셋
  2. 화장품/미용 > 뷰티액세서리 > 아이액세서리 > 핀셋

족집게, 족집게, 족집게는 세 가지 키워드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싶은 카테고리의 키워드만 사용한 후 상품명에 키워드를 함께 넣어주세요.

카테고리를 구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장 많이 팔린 제품 페이지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를 보는 것입니다.

족집게, 족집게, 족집게를 검색해서 페이지당 평균 단가가 가장 높은 키워드로 카테고리를 올렸습니다.

  • 지불 여부

네이버페이 결제 여부를 지정합니다.

  • 제품 이름(매우 중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최대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률과 순위를 확인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활용하세요. 25~30자 내에서 짧고 간단한 단어를 배치하고 쇼핑 검색어 상단에 나타나는 단어를 3개의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른 상품군과 중복되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스토어가 새로 생기면 순위값이 낮고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먼저 사용하고 점차 경쟁률이 높은 키워드로 전환한다.

네이버의 논리는 요동이 심하기 때문에 1등을 정확히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표준적인 방법으로 쓴다면 최소한 순위는 지킬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키워드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약칭)) (제품명)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대표키워드) (용량/크기)

상품명을 바꾸지 말라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주력 상품의 경우 어느 정도 세일이 끝나고 빅키워드를 추가하여 리뷰가 쌓인 후에 변경하고 1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품명을 중형키워드로 변경하여 생성된 키워드는 스마트스토어 전용 상품명의 타겟키워드에 포함됩니다.

대리점 상품의 경우 브랜드명을 기재하지 마시고 제조사 또는 브랜드명만 기재해주세요.

  • 가격

상품의 판매가격을 입력해주세요. 할인을 설정할 수 있으나 과도한 할인가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판매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아이템 판매 시 짧은 기간으로 등록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부가가치세를 과세상품으로 입력해주세요.

  • 목록

999를 입력하세요. 숫자를 입력하지 않으면 품절로 표시됩니다.

옵션을 설정하면 해당 옵션의 재고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재고수량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가능성

제품과 관련이 있으므로 상담원은 아무 이름이나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대표 사진(중요)

더 많은 대표 이미지를 포함할수록 상단 노출이 더 유용합니다.

1000×1000의 대표 이미지 1장과 1000×1000의 다른 이미지 4~5장을 준비해주세요. 동일한 제품 이미지를 동일한 조건에서 여러 가지 테스트한 결과 대표 이미지로 흰색 배경이 검은색 배경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배경을 권장합니다.

가능한 한 정확하게 대표 이미지를 포함하십시오. 추가 이미지에 사용하고 싶은 모델의 사진을 추가해주세요.

동영상은 최대 1분 길이이며 업로드되면 세부정보 페이지 상단에 표시됩니다.

제품 소개나 사용법에 대한 간단한 영상을 등록해주세요.

  • 상세 페이지(중요)

860 가로 이미지를 사용하고 잘린 이미지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반복적으로 붙여넣는 것이 검색에 좋습니다.

상세 페이지를 만들려면 관련 기사를 작성하여 링크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나만의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만들기

나만의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만들기

스마트스토어 바이어로 시작해 현재는 마케팅 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1인 창업으로 시작해 디자인 혼자에서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나도 산다

blogcapture.co.kr

  • 징후

찾은 나머지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입력한 후에는 검색에 적용 가능한 태그를 클릭하고 해당 태그만 선택하고 최대값을 입력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기타 정보를 입력합니다.

나. 제품 키 정보 등록

나머지는 길게 생각할 필요 없이 꼼꼼하게 채워주시면 됩니다.

틈을 남기지 않고 틈을 메워야 최고 노출에 가까워집니다.

헷갈리는 부분을 명확히 하자면, 주요 상품 정보의 모델명과 브랜드명이 정확하지 않다면 임의로 스마트스토어 파트너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품정보제공고시의 내용은 상품군별로 상이합니다.

배송 및 반품은 각각의 항목만 작성해주시면 되니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실제 배송 및 마진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S 및 특이사항의 경우 에이톡 또는 투넘버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광고 없이 위에서 노출을 시도해보세요.

사업자 등록 후 처음으로 상품을 등록하는 것은 처음에는 벅찬 일입니다.

처음 상세페이지 등록할 때 8시간 걸렸던 기억이 납니다.

대행사나 검색엔진 광고 훨씬 이전에 상품이 제대로 등록되어 노출되었는지, 상세페이지를 불러왔을 때 고객이 사고 싶어하는 가치 있는 상품인지 계속 고민하다 보면 자동으로 마케팅 및 프레즌스 스킬이 증가하다.

할 것이다.

시도 자체가 남들보다 빠르니 조급해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