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를 하다보면 택배로 보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일일 배송비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이 경우 택배를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됩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내 비즈니스에 꼭 맞는 택배 배송 꿀팁을 알아볼까요?
소상공인택배 이용
소량 발송의 경우 택배사와의 대량 계약을 체결하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 수량이 적을수록 택배 1인당 운임이 비싸져 큰 부담이 된다.
따라서 귀사의 택배 이용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 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 평균 출하량을 아직 모른다면 대략적인 추정치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배송 수량에 따라 여행가방 3개를 증정합니다!
평균 월간 거래량 50적다면?
월 평균 50건 미만으로 택배를 이용하신다면 사업자회원으로 편의점택배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초기나 주문이 아직 안정되지 않은 시기에는 보통 배송 물량이 적습니다.
이때 고정약정을 받는 것도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편의점에서 택배를 구매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편의점 공급의 또 다른 장점은 접근성이다.
일반적으로 집과 사무실 근처에 식료품점이 있어 패키지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셉션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편의점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예약하고 현장에 맡기기만 하면 된다.
편의점 택배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업체 확인서”를 반드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Business 회원이 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택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상인을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집이나 사무실에서 가장 가까운 마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업자회원 가입 후 요금할인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S25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회원으로 등록하면 “GS-포스트너”라는 이름으로 사업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격은 2kg 이하 3,000~3,200원, 5kg 이하 4,200원, 10kg 이하 5,100원이다.
한편, CU는 회원가입 후 사업자번호 인증 시 PURPLE 등급으로 승급되며, 전용 운임 및 왕복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월 실적이 30회 이상일 경우 추가 할인이 제공된다.
* ’23. 2월부터. 자세한 사항은 택배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편의점택배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지정된 장소로 오셔서 상품을 수령하세요. ‘CU 택배우편‘ 등을 이용하는 경우 사업자회원으로서 어떠한 우대서비스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일반택배보다 비싸다 2두 배 비싸다~이다. 무거운 물건이 있어 마트에 가기 힘든 경우에는 다른 택배(사계약, 우체국 등)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택배’돌려 주다‘이건 어려워. 일반택배처럼 반품 접수가 불가능하여 고객이 별도의 택배를 보내야 하므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환 요청이 많은 상품에 대해서는 B. 의류, 교환 및 환불 문제와 관련된 다른 서비스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월평균 거래량이 50~100이면?
월 평균 50개 이상 100개 미만의 택배사를 이용하신다면 별도의 택배사에 연락하여 계약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앞서 편의점 배송 장점으로 언급한 ‘방문픽업’과 ‘반품접수’ 문제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경우 모두 고민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또한 개인택배기사를 계약하면 집이나 사무실을 책임지는 기사가 직접 상품을 픽업하기 때문에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다만, 기사님마다 최소 배송수량이나 배송지역이 달라 주문 전 검색에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계약서에 서명할 때 배송료와 서류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택배로 개인적으로 계약하기로 했다면 소액계약을 하는 사람을 찾아 연락하면 된다.
집이나 사무실로 직접 배달할 택배사에 연락 정보를 요청하거나 ‘판매자 바다‘ 커뮤니티에서 ‘회사 정보>물류 택배 새 게시물‘운전기사 연락처는 다음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락을 통한 계약을 원할 경우 사업자등록증, 품목, 중량, 규격 등을 미리 설정해 두면 도움이 된다.
월 평균 거래량이 100 이상인 경우
월 평균 100건 이상의 택배를 이용하신다면 믿을 수 있는 택배사와 계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CJ대한통운, 한진, 로젠 등 유명 택배사는 ‘속도’, ‘안정성’ 등 배송 품질을 어느 정도 보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CS는 물량이 많을 때나 배송 만족도가 낮을 때 올 확률이 높다.
이 경우 교환/환불 등에 시간과 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량이 100개 이상이 되면 전달 품질의 안정화가 더욱 중요해진다.
또한 수량이 많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져 제품당 운임이 줄어듭니다.
다만, 배송수량이 고정되어 있지 않거나 매월 변동되는 경우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최소계약수량과 배송단가가 공개되어 있지 않아 매번 문의하거나 마감할 때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진 택배사와 계약을 하기로 했다면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절차에 따라 계약을 하면 된다.
이때 평균 배송 물량, 상품 종류, 사이즈 등을 사전에 협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하시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입니다.
(판매자 센터, 사분기, 셀카 등)먼저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솔루션 자체적으로 택배가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 IBK IBK에서는 기업규모별 택배발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고의 택배 서비스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것이기도 합니다.
오늘 살펴보신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서비스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생각해보시고 좋은 계약을 하셔서 번거로운 배송비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의 미래를 IBK기업은행이 응원합니다!
감사해요:)